상단여백
HOME 충남 공주
공주시, 도자공예문화 교류를 위한 중국 경덕진시 방문- ‘2019 경덕진 국제도자박람회’ 참가…협약 체결 등 우호협력 강화 -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지난 16일부터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2019 중국 경덕진 국제도자박람회’에 참가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12월 도자교류를 위한 사전협의와 올해 2월 중국 경덕진시 대표단의 공주시 방문시 양 도시간 우호협력 추진 및 도자기분야 업무협의 결과에 따른 경덕진시 공식 초청에 의해 이뤄졌다.

시는 손권배 부시장을 대표단장으로 시 관계자 및 계룡산도예촌 등 민간부문 11명의 대표단을 구성해 국제도자박람회 개막식을 비롯해 공주시와 경덕진시와의 협약식, 경덕진 도계천과 계룡산도예촌과의 도자문화교류 협약식 등 공식행사와 도자기 관련 주요 시설물을 견학했다.

손권배 부시장은 장량화 경덕진시 부시장과의 환담을 통해 “대표단 초대 및 환대에 감사하고, 도자공예의 정수인 경덕진의 아름다움을 느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향후 양 도시가 상호 상생할 수 있도록 경제, 문화 등 다양한 교류를 활성화하고 협력 사업들이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장량화 경덕진시 부시장은 “공주시는 분청사기가 유명하고 3대 한국 도자도시임을 잘 알고 있다”며 긴밀한 협력을 통해 좋은 관계를 유지해 나가자고 약속했다.

한편, 경덕진시(景德鎭市)는 강서성 동북부에 위치한 지역으로, 송나라때부터 명성을 얻기 시작하여 원‧명‧청대에 이르기까지 자기의 독보적 생산지로서 명맥을 이어온 곳으로 세계에 막대한 양의 도자기를 수출하는 ‘도자기의 고향’이며 조선백자에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알려진 곳이다.

충청베스트뉴스  webmaster@ccbnews.kr

<저작권자 © 충청베스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베스트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