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충남 계룡
계룡시 다문화 대축제 “국경없는 Festival” 열어- 18일 시청 새터산공원에서 다양한 세계문화체험 -

계룡시가 제12회 세계인의 날을 맞아 건강한 다문화 사회를 위한 다문화 대축제 국경없는 페스트벌을 개최한다.

행사는 1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3시까지 시청 새터산공원에서 개최되며, 최홍묵 시장을 비롯한 다문화가족, 외국인가족, 시민 등 1천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계룡시에서 처음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 5월 개소한 계룡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희원)가 주관해 다양한 세계문화를 선보이며 시민과 다문화 가족이 함께 어울리는 화합의 한마당을 연출한다.

이날 행사는 1부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 2부 글로벌 요리경연대회와 함께 세계문화 체험부스로 운영되며, 1부 기념행사에서는 유공자표창, 기념사 및 격려사에 이어 다문화가족자녀들로 구성된 ‘댄스위드미 꾼’의 댄스공연과 충남 각 지역센터의 세계전통춤 공연이 펼쳐진다.

2부 글로벌 요리경연대회는 다문화가족 총 9팀이 출전해 자국의 전통음식과 요리방법을 선보이고 우승 3팀과 참가팀에게는 소정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세계문화 체험부스에서는 각 나라의 전통의상 체험, 중국 경극가면만들기, 베트남 코코넛 밟기 등 세계전통놀이를 직접 체험하며 이웃나라의 다양한 문화를 즐겁게 배울 수 있다.

또한 행사장 한편에는 중국, 일본, 베트남 등 다문화 여성들이 직접 만들어 저렴하게 파는 푸드존이 운영돼 한국에서는 쉽게 맛보지 못한 음식을 선보일 예정이며, 당일 음식 판매금은 지역사회에 환원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세계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다문화가족과 시민이 서로 소통하고 이해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화창한 5월 많은 시민들이 가족들과 함께 행사장을 찾아 색다른 문화체험으로 즐거운 하루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청베스트뉴스  webmaster@ccbnews.kr

<저작권자 © 충청베스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베스트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