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내학교소식
『유아·교사 모두의 생명을 살리는 손길 심폐소생술』논산계룡교육지원청 공·사립 방과후과정 유치원교사 연수 개최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유미선)은 5월 13일 공·사립 방과후과정 유치원교사 심폐소생술 교육 연수를 개최하였다. ‘유아·교사 모두의 생명을 살리는 손길 심폐소생술’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 번 연수는 관내 유치원 방과후과정 교사들에게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 준 소중한 시간이었다.

논산소방서 현장대응단 임성호 구급담당을 강사로 진행된 이 번 연수는 논산계룡교육지원청 관내 공·사립 방과후과정 유치원교사들에게 유치원에서 긴급한 상황에 처했을 때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및 기도폐쇄 응급처치 방법을 실습을 통해서 습득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연수에 참여한 방과후과정 교사들은 “유치원에서 긴급한 상황에서 대처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및 기도폐쇄 응급처치 방법을 습득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도 이런 시간을 마련해 주었으면 좋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유아•교사 모두의 생명을 살리는 안전하고 행복한 유치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 할 것이고 존경받는 교사, 행복한 교사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연수를 지원할 계획이다.

충청베스트뉴스  webmaster@ccbnews.kr

<저작권자 © 충청베스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베스트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