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4.25 목 16:44
상단여백
HOME 충남 계룡
계룡시, 7계절 정원도시 조성 추진- 빛과 꽃의 정원도시 기본계획에 따른 7계절 정원 조성 -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민선 8기 공약인 정원도시 조성을 위하여 ‘빛과 꽃의 정원도시 기본계획’에 따라 ‘7계절 정원도시 계룡’ 조성에 나선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정원도시 조성은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현대 인의 생활 습관에 맞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 조성을 위해 많은 지자체에서 추진 중으로 시는 그 중에서도 7계절을 테마로 특색 있는 정원도시를 계획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7계절 정원은 독일 정원의 아버지 ‘칼 푀르스터’가 사계절에 초봄, 초여름, 늦가을을 추가하여 창안한 개념으로, 연화교차로에 일곱 계절의 초화류를 식재하여 시민들이 각 계절별 꽃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는 작년부터 정원도시 기본계획 수립에 나서 올해 계획 수립을 완료해 7계절 정원도시 조성을 위한 밑그림을 그리고 원활한 수목 조달 방안도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본계획에는 ▴쾌적성 향상 및 녹색복지 실현을 통한 거주성 제고 ▴정원을 통한 군사‧평화도시 상징성 확보 ▴독특한 정원도시 이미지 창출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공동체 정원 형성에 관한 내용이 담겨졌다.

시는 기본계획 이행을 위해 공원‧가로변 정원화, 6‧25전쟁 참전국 상징정원, 애국가 정원, 연화교차로 정원, 농소천 아트 트레일 조성, 가든스쿨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애국가 정원’은 금암네거리 주변 새터산에 조성할 예정으로, 시화인 철쭉을 대단위로 식재하여 계룡시를 상징하는 랜드마크로 조성할 예정이며, 면‧동별 주요 도로변 및 공한지에 정원 조성사업을 추진해 어디서든 특색 있는 정원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정원 조성을 위해 필요한 수목류 등의 수급 방안으로는 계룡시 육묘장을 활성화하여 철쭉류를 직접 생산하는 등 정원조성에 수반되는 예산 절감을 위한 방안도 구상 중이다.

이응우 시장은 “7계절 정원도시 조성을 통해 계룡시가 전국 각지에서 찾아오는 빛과 꽃의 정원도시가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베스트뉴스  webmaster@ccbnews.kr

<저작권자 © 충청베스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베스트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