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3.2.8 수 13:54
상단여백
HOME 충남 논산
공무원연금공단, 계묘년 설 맞이 ‘소외이웃을 위한 나눔의 손길’- 전국 10개 지역에 1,600만원 상당 물품 나눔 -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 이하 ‘공단’)과 퇴직공무원으로 구성된 상록자원봉사단은 계묘년 설을 맞아 소외이웃을 대상으로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전국 10개 지역에서 합동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단과 봉사단은 홀몸어르신, 결손아동, 장애인 가정 등 소외이웃에게 명절 음식키트, 생필품 등을 나누며 따뜻한 나눔활동을 펼쳤다.

이번 나눔은 △서울(중곡사회복지관) △경인(의정부시 장애인종합복지관) △부산(진구 당감동 일대) △대전(둔산종합사회복지관) △세종(종촌종합복지센터) △광주(혜림종합복지관) △대구(안동시일대) △강원(꿈샘지역아동센터) △전북(삼성휴먼빌 보육원) △제주(홀로사는노인지원센터)에서 진행되었다.

음식키트를 전달 받은 한 어르신은 “혼자 보낼 명절을 생각하니 기분이 적적했는데 직접 찾아와서 안부를 묻고 음식도 챙겨주니 큰 위로가 된다.”며 그 마음을 전했다.

공단 황서종 이사장은 “이번 나눔 활동이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 따뜻하고 넉넉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상록자원봉사단과 함께 우리 사회에 따뜻한 온기가 전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매년 서울, 부산, 대전, 대구, 광주 등 전국 10개 지부에서 퇴직공무원으로 구성된 상록자원봉사단과 함께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충청베스트뉴스  webmaster@ccbnews.kr

<저작권자 © 충청베스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베스트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