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2.7.2 토 16:34
상단여백
HOME 도내학교소식
논산여상, 학과별 특성을 살린 진로체험 프로그램 인기-중학생들의 적성과 소질에 적합한 미래의 진로 탐색 기회 제공-

논산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조한호)는 지난 11일에 논산여중, 쌘뽈여중, 연무여중, 강경여중, 세종중, 이리영등중, 남성여중을 비롯한 25개 중학교 총 207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차 학과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2023학년도에는 뷰티미용과(1학급) 신입생 20명을 선벌하게 되어 미용과 학과진로체험을 추가하여 총 8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경영정보과는 감성 무드등 만들기, 펀치 니들 만들기를, 뷰티미용과는 나에게 맞는 퍼스널 컬러 찾기를, 조리과는 치즈를 품은 닭갈비 만들기와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 만들기를, 관광비즈니스과는 크루아상과 머핀의 색다른 조합인 크러핀 만들기, 아이스박스 케이크와 에이드 만들기를 실시했다.

논산여자상업고는 2015년부터 8년째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학과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전공 학과에 대한 진로를 탐색하고, 특성화고등학교의 입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근거리 뿐 아니라 타시도 지역 학생들의 신청률이 높아 오후에 2회 프로그램을 실시할만큼 본교 학과 진로 체험에 대한 중학교 학생들의 기대와 만족도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충청베스트뉴스  webmaster@ccbnews.kr

<저작권자 © 충청베스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베스트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