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2.8.11 목 11:27
상단여백
HOME 충남 계룡
계룡시, 한식으로 여유로운 브런치 즐겨요- 새로운 한식 문화 확산 및 한식의 우수성 알리기 나서 -

계룡시 농업기술센터(소장 황명자)는 지난 5월부터 오는 6월 9일까지 시민 20명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한식브런치’ 과정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브런치(brunch)는 늦은 오전시간에 먹는 가벼운 식사를 의미하는 용어로 농업기술센터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한식 문화를 알리고 건강한 식생활 조성을 위해 한식브런치 과정을 개설했다고 시행배경을 전했다.

교육내용은 한식과 브런치 모두의 맛을 살릴 수 있도록 시금치또띠아칩, 알배추샐러드, 단호박냉스프 등 퓨전 한식 실습 위주로 진행하며, 재료 본연의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조리법과 올바른 양념류 사용법 등도 함께 교육해 수강생의 전반적인 요리실력 향상을 유도해 가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한식브런치 과정을 통해 그동안 알지 못했던 새로운 한식의 매력을 알게 됐다”며, “남은 교육 과정도 열심히 수강해 가족 및 지인과 한식브런치를 나누겠다”고 교육 소감을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한식의 우수성 및 새로운 한식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전통 식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교육 과정을 발굴·추진해 우리 음식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베스트뉴스  webmaster@ccbnews.kr

<저작권자 © 충청베스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베스트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