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충남 계룡
최홍묵 계룡시장,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 ‘우수(A)’-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이행 종합평가’ 발표 -

최홍묵 계룡시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21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우수(A) 등급을 받았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 3월부터 전국 기초단체장을 대상으로 ▴공약이행완료 분야(50점) ▴2020년 목표달성 분야(50점) ▴주민소통 분야(100점) ▴웹소통 분야(Pass/Fail) ▴공약일치도 분야(Pass/Fail) 등 5개 분야에 대해 평가를 실시하고 SA부터 D까지 5개 등급으로 분류해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시에 따르면 시는 그동안 공약이행 추진상황을 수시로 점검하고 관련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 이행을 최우선적으로 추진해 왔고, 공약이행 평가 대상인 8개 분야 51개 사업 중 36건을 완료하여 71%의 높은 이행률을 기록한 결과 우수(A등급)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시는 특히, 주민배심원제 운영 등 주민의 정책참여 기회 확대 등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한 것이 좋은 성과를 거둔 원인으로 분석했다.

최홍묵 시장은 “평소 공약사항 이행도를 꼼꼼히 확인하며 주민과의 소통강화를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평가에 만족하지 않고 무거운 책임감으로 남은 임기동안 공약사업을 잘 마무리하여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계룡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충청베스트뉴스  webmaster@ccbnews.kr

<저작권자 © 충청베스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베스트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