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김종민 국회의원, 16~18일 릴레이 정책간담회 개최— 논산·계룡·금산 ‘농촌지도자연합회’, ‘신협이사장’, ‘공인중개사협회’— 김 의원, “각 협회 및 단체 당면현안 적극 돕겠다”-

 

   김종민 국회의원(충남 논산·계룡·금산, 법제사법위원회)이 16일(금)부터 18일(월)까지 3일에 걸쳐 릴레이 정책간담회를 열고 각 협회 및 단체의 당면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 이번 릴레이 정책간담회는 민생현안 챙기기 일환으로 논산·계룡·금산의 ‘농촌지도자연합회’, ‘신협이사장’, ‘공인중개사협회’ 등 민생현안과 밀접히 관련이 있는 단체나 협회와 진행됐다.

 우선 16일(금) 논산시 연산면에서 마련된 농촌지도자연합회와의 간담회에는 공범식 충남도연합회장을 비롯 이찬주(논산), 조효연(계룡), 김현배(금산) 지회장과 김진호 논산시의회 의장이 참석했으며, WTO개도국 지위포기에 따른 대책 마련과 농촌지도자회가 추진하는 로컬푸드 판매장 설립을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

 다음날 이어진 신협이사장 간담회에서는 내년도 일몰예정인 예탁금 비과세 연장과 임차보증금반환채권 담보대출에 대한 우선변제권 인정에 대해 건의했고, 김종민 국회의원은 “제도 개선 시 중·저신용자가 낮은 이율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만큼 법안을 발의해 신협 및 중앙회가 우선변제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해당 간담회에는 김진호 논산시의회 의장, 박용남 신협대전충남본부장을 비롯 윤여경(화지산), 강구복(금산) 길천종(금산중앙), 이종현(추부), 황규운(진산) 등 논산, 계룡, 금산 관내 7명의 신협이사장이 참석했다.

 마지막으로 18일(월)에 열린 공인중개사협회 간담회에는 이종혁 충남지부장, 구정회(논산), 도기삼(계룡), 양용규(금산) 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부동산거래의 투명성, 공인중개사 지도단속권 협회 이양 등에 대해 논의했다.

 김종민 국회의원은 지역의 기관단체들과 간담회를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히며, “정기국회 시즌이고 특히 예산이 다뤄지고 있는 만큼 여러 단체나 협회를 만나 챙길 수 있는 사업이나 현안들을 중점적으로 챙길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김종민 국회의원은 지난 총선 당시 매월 하루 이상 지역주민들과 현장대화를 개최하겠다고 약속하고 현재까지 약 50여회 이상의 정책간담회를 이어오고 있다.

 

 

충청베스트뉴스  webmaster@ccbnews.kr

<저작권자 © 충청베스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베스트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