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내학교소식
혁신동행 교사학습공동체 동반성장 연수 실시- 아이들과 함께 꿈꾸는 그림책놀이 -

광석초등학교(교장 정연욱)는 5월 8일(수) 14:30 ‘신개념 독서교육’ 저자 남혜란 독서지도사를 모시고 혁신동행학교 그림책놀이 연수를 마련했다.

평소 독서교육에 관심이 있는 관내 초등학교 교사 30여명도 이번 연수에 함께 참여했다.

2015개정교육과정 국어과에 한 학기 한 권 책읽기가 도입되면서 요즘 학생, 교사, 학부모 모두 신개념 독서교육에 관심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독서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적용해 보았지만 부족함을 느끼고 있던 교사들에게 남혜란 독서지도사의 한 권 책읽기 수업 노하우는 그 갈증을 해소하기에 충분한 다양한 사례와 감동을 안겨줬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한 학기 한 권 책읽기 실천을 위한 수업 전문성 신장에 크게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고 환호하며 만족해했다.

연수에 참여한 유00교사는󰡒그림책은 유아들만 보는 쉬운 책인 줄 알았는데 교사인 내가 그림 속에 숨어있는 의미를 깊이 있게 인식하는 기회가 되었고 학교에 빨리 가서 수업에 적용해 아이들과 행복한 소통을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그림책 놀이 연수는 5월 22일(수) 광석초등학교에서 2차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를 통해 그림책놀이가 좋은 수업 도구로 사용되어지기를 바라며 한 학기 한 권 책읽기 우수 수업 모델 개발과 공유가 확대 되어 모든 선생님들이 독서교육을 하는데 전문적인 지식을 겸비한 교사로 거듭나기를 기대해 본다.

충청베스트뉴스  webmaster@ccbnews.kr

<저작권자 © 충청베스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베스트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