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3.9.26 화 17:16
상단여백
HOME 충남 부여
부여군, 2023년 여름철 풍수해 대비 훈련 실시- “재난은 매뉴얼대로 일어나지 않는다”-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예고 없이 찾아오는 재난으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지난 8일 군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2023년 풍수해 대비 토론훈련을 실시했다.

유관기관과 군 13개 협업부서가 참여한 이번 훈련은 재난발생 접수부터 시작해 상황 전파, 상황판단회의 개최, 재난안전대책본부 초기대응 및 수습․복구 단계까지 주요상황에 대한 대처방안을 다루면서 실전 재난대응능력을 점검했다.

이날 훈련은 작년 은산면 수해를 교훈 삼아 이를 극복하고 대처하기 위하여 ‘기습적인 극한강우 상황’을 실제 수준으로 설정했다. 주요 내용으로 실종자 수색구조, 도로 침수에 따른 교통통제, 주택과 시설하우스 및 공공시설물 침수피해 복구지원 등에 대한 대응체계 확립을 목표로 추진됐다. 이 과정에서 “재난은 매뉴얼대로 일어나지 않는다”를 기조로 다양한 상황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아울러, 신속한 재난대응 및 유관기관 간 원활한 협조체계를 위한 재난안전통신망(PS-LTE) 활용 훈련도 병행했으며, 종합상황실에서 재난현장 모니터링을 위해 연계구축한 드론영상관제시스템을 시험 운행하는 시간도 가졌다.

박정현 군수는 “올여름은 엘리뇨 현상이 뚜렷해 기상이변이 심할 것으로 예상되니, 폭염과 기습폭우에 상시 대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고 강조했으며, “이번 훈련을 통해 군의 대응역량을 강화하면서 군민 안전을 위해 총력대응 할 것”을 재차 다짐했다.

충청베스트뉴스  webmaster@ccbnews.kr

<저작권자 © 충청베스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베스트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