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3.9.26 화 17:16
상단여백
HOME 충남 논산
논산시의회 서원 의장, 「오!마이 패밀리! 명랑운동회&숲속 캠핑」행사 참석- 어린이집 체험장 등 시설물 살피며, 현장 목소리 청취... -

논산시의회 서원 의장이 지난 2일 「오! 마이 패밀리! 명랑운동회&숲속 캠핑」행사에 참석하며 현장 의정활동을 펼쳤다.

서원 의장은 지난 제241회 임시회에서 인구가 감소되고 있는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어린이 전용 공원 조성의 필요성을 역설하는 등 평소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투자의 필요성을 주장해 오고 있다.

‘해맑은 어린이집’과 ‘성동숲속어린이집’이 함께 개최한 이날 행사는 논산시 성동면 원북리 논산일반산업단지 내에 위치한 녹지공간에서 진행되었으며, 행사에 참석한 어린이집 원생과 가족들은 다양한 놀이 활동과 가족 캠핑을 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냈다.

2017년 3월 문을 연 ‘해맑은 어린이집(원장 정수연)’은 충남 첫 산업 단지형(지자체 협업형) 공동직장어린이집으로‘성동숲속어린이집(원장 도평순)’이 공모를 통해 위탁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두 어린이집 원생과 교사들은 체험장을 비롯해 다양한 교육과정과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공유하며 매년 다채로운 행사를 함께 개최하고 있다.

서원 의장은 “‘해맑은 어린이집’과 ‘성동숲속어린이집’은 우수한 교육프로그램과 다양한 교육시설을 구비한 어린이집의 새로운 모델이 되고 있다”며, “ 아이들이 행복하고 존중받는 도시가 모든 시민이 살기 좋은 행복한 도시라고 확신하며, 논산시의회에서도 근로자의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해 설립된 공동 직장어린이집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충청베스트뉴스  webmaster@ccbnews.kr

<저작권자 © 충청베스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베스트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