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충남 논산
논산시, “우리 마을 건강문제는 우리 손으로 해결한다!”-상월·연산면 100세 건강 준비 위원회 교육 성료-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지난 20일 상월면·연산면 100세 건강준비위원들을 대상으로 ‘주민공동체의 이해’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100세 건강준비위원회는 2019년도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100세 건강공동체 만들기를 위한 준비과정의 일환으로, ‘우리 마을의 건강문제는 우리 손으로 해결하자’를 모토로 건강문제에 관심과 지도력을 갖춘 주민이 중심이 되어 만들어졌다.

이번 교육은 ‘협동이란 개인 혹은 집단이 공통의 목적과 목표 달성을 위해 서로 도우면서 같이 일하는 것’이라는 건강공동체의 의미와 주민 스스로의 역량 강화를 통한 건강문제 해결 과정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교육에 참석한 100세 건강준비위원들은 종이탑 쌓기를 통해 고민과 협동의 과정을 거쳐 함께 문제 해결방법을 찾아가는 것의 중요성을 깨닫고, 더욱 적극적인 활동으로 100세 건강공동체 조성을 위해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100세 건강준비위원회는 지난 해 10월 상월면을 시작으로 강경, 성동, 노성, 연산, 은진, 채운으로 확대해 지역별 주민을 대상으로 모집 중이며, 100세 건강위원회로의 정식 발대식을 앞두고 현재 상월면, 연산면, 강경읍에서 활발한 모임이 이뤄지고 있다.

시 관계자는 “100세 건강위원회는 주민 스스로 역량 강화를 통한 100세 건강공동체에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100세 건강위원회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충청베스트뉴스  webmaster@ccbnews.kr

<저작권자 © 충청베스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베스트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