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충남 공주
공주시, ‘백제의 기상’ 웅진성수문병 근무교대식 재현- 웅진성수문병 근무교대식・백제어울마당 다양한 볼거리 제공 -

공주의 대표 상설 문화관광프로그램인 웅진성수문병 근무교대식이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공산성 일원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웅진성수문병 근무교대식은 백제 왕성 성곽을 지키는 수문병들의 모습을 재현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달부터 오는 11월 10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시 정각에 약 20여 분 동안 진행된다.

또한, 온라인 신청자를 대상으로 수문병의 눈을 피해 몰래 성 안에 잠입하는 ‘세작을 잡아라’, 특별한 사연을 수문병들이 대신 전해주는 ‘특별한 사랑고백’, 의상체험 등 공산성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송산리고분군 일원에서는 백제 역사문화를 소재로 관람객들이 쉽게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공연 ‘백제어울마당’이 5월부터 11월 2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 오후 2시 2차례 진행된다.

백제의 강인함을 표현하는 백제무예극과 미마지탈극을 비롯해 백제춤 배워보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웅진성수문병 교대식과 백제어울마당은 6월 중순부터 8월 말까지 혹서기 기간 동안에는 운영되지 않는다.

조관행 관광과장은 “백제의 이야기가 담긴 공주만의 특색 있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다시 찾고 싶은 공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베스트뉴스  webmaster@ccbnews.kr

<저작권자 © 충청베스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베스트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