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내학교소식
한국폴리텍대학바이오캠퍼스“4차 산업혁명의 유망분야, 바이오기술 체험학습 실시”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학장 엄준철)는 지난 25일 창원성민여고(교장 김호주)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바이오기술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바이오캠퍼스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창원성민여고는 재학생들의 진로지도 일환으로 매년 진로직업 체험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 대학이 주최하고 있는 ‘전국고교생 바이오기술경진대회’에도 참여하고 있다.

학생들은 ‘바이오산업의 현황과 미래’라는 특강을 시작으로 20명씩 2개 반으로 편성하여 바이오생명정보과에서는 ‘유전자 분석’을, 바이오배양공정과에서는 ‘미생물과 친구하기’라는 테마로 각 반에서 실습위주의 체험학습을 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향후 전개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유망분야 중의 하나인 바이오기술 분야에서 직업선택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으며, 한국폴리텍대학의 역할을 인식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엄준철 학장은 “앞으로도 교육기부와 진로직업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많은 학생들에게 직업 탐색을 통해 올바른 진로 결정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 바이오캠퍼스(http://bio.kopo.ac.kr)는 국내 유일의 바이오특성화 대학으로서 바이오품질관리과, 바이오배양공정과, 바이오식품분석과, 바이오생명정보과, 생명의약분석과, 바이오나노소재과 등 6개 학과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충청베스트뉴스  webmaster@ccbnews.kr

<저작권자 © 충청베스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베스트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