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7.15 월 16:43
상단여백
HOME 충남 부여
부여군, 규암농협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직매장을 통한 지역농산물 판매 촉진 기대-부여군, 규암농협 하나로마트 준공식 개최-

부여군은 지난 9일 규암농업협동조합(조합장 정동현)이 규암농협 하나로마트의 준공식을 열고 정식 개장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정현 부여군수를 비롯한 부여군의회 김영춘 의장과 군의회 의원, 전국 조합장 등 약 200명이 참석하였다.

1부 행사는 규암면 사물놀이단의 활기찬 무대로 시작되었으며, 박정현 부여군수를 비롯한 내·외빈 축사와 건축사 대표 및 부여군청 소속 공무원 등 규암농협 하나로마트 준공식과 관련한 유공자 6명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어지는 2부 행사에서는 은산면 사물놀이단의 공연과 규암농협 하나로마트의 준공을 기념하여 테이프 커팅식을 끝으로 행사가 끝이 났다.

규암농업협동조합은 2022년 로컬푸드 직매장 기능보강 및 활성화 지원사업의 대상으로 선정되어, 지방비(도비, 군비) 50%를 지원받아 하나로마트 내에 로컬푸드 직매장 시설(샵인샵)을 구축했다.

또한 직매장의 출하를 희망하는 64개 농가의 190품목을 대상으로 교육을 통한 조직화를 구성하였다. 이를 통해 규암농협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직매장에서는 연중 내내 계절별 신선한 부여군 농산물을 소비자들이 구매하고 접할 수 있게 되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이 자리에서 “규암농협 하나로마트 준공 및 개점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하나로마트의 로컬푸드 직매장을 통해 신선하고 안전한 지역 농산물을 접할 수 있게 되어 소비자에게 부여군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산물 판매를 촉진하는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충청베스트뉴스  webmaster@ccbnews.kr

<저작권자 © 충청베스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베스트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