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7.15 월 16:43
상단여백
HOME 충남 논산
논산시, 민선 8기 3년 차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시민과의 약속 이행’ 위한 지속적 공약 실천방안 점검ㆍ논의 -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지난 20일 회의실에서 민선 8기 3년 차를 맞아 공약 추진 상황을 들여다보고 향후 이행계획을 고도화하는 ‘공약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민선 8기 출범부터 현재까지의 공약사업 추진 상황에 대한 세부점검의 장으로써 마련됐다. 나아가 중장기적 관점에서 이행해야 할 공약사업들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구체적 추진계획 역시 보고회 주제로 다뤄졌다.

보고회를 주재한 백성현 시장은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일은 언제나 염두에 두는 최우선 목표”라며 “공약사업 추진 과정에 내실을 더하는 동시에, 남은 계획에 차질이 없도록 책임 있는 행정에 임해달라”고 주문했다. 시는 이날 보고회에서 점검한 사항들을 바탕으로 향후 공약 달성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논산시는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시민행복시대’를 열어낸다는 비전 아래 △누구나 일하는 경제도시 △미래를 준비하는 농업도시 △어디든 풍요로운 공유도시 △다시 찾고 싶은 역사문화도시 △소외 없는 따뜻한 복지도시 △미래인재육성 교육도시 등 6대 분야 79개 공약을 내건 바 있다.

이 중 44건의 공약이 순조롭게 이뤄져 55.7%의 이행률을 보이고 있으며, 최근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전국 지방자치단체장 공약이행평가에서 최고등급인 ‘SA’를 성취하는 등 대외적으로도 이행 성과를 인정받았다.

충청베스트뉴스  webmaster@ccbnews.kr

<저작권자 © 충청베스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베스트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