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6.21 금 17:39
상단여백
HOME 충남 계룡
계룡시, 친환경 연무소독 확대 실시 나서- 기존 연막소독 대비 소독 효과 높고 환경오염 예방에도 기여 -

계룡시(시장 이응우)가 감염병으로부터 주민 건강을 지키기 위해 방역방식을 기존 연막소독에서 친환경 연무소독으로 점진적 전환에 나선다고 밝혔다.

기존 연막소독은 경유에 살충제를 희석해 살포하는 방식으로 환경오염을 유발하고 연기로 인해 교통흐름을 저해하는 등의 문제가 있었다.

이에 시는 살충제를 물과 희석해 미세 입자로 분사하여 연기와 냄새가 발생하지 않고 소독 효과 역시 연막소독보다 우수한 친환경 연무소독으로의 전환을 결정했다.

보건소는 지난 5월부터 방역기동반 2개조를 구성하여 계룡시 전 지역을 13개 구역으로 나눠 주·야간으로 방역소독을 진행 중에 있으며 연무소독 비중을 점차 높여나갈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연무소독은 연기가 없는 소독으로 방역 체감효과가 다소 떨어질 수 있는 만큼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소독 효과를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며, “친환경적 방역소독을 통한 위생 해충 방제로 감염병 예방과 쾌적한 환경 조성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방역작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절기 방역소독 활동 관련 자세한 보건소 감염병관리팀(☎042-840-3522)에 문의하면 된다.

충청베스트뉴스  webmaster@ccbnews.kr

<저작권자 © 충청베스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베스트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