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6.21 금 17:39
상단여백
HOME 도내학교소식
계룡고등학교, 학부모·학생·계룡시와 함께하는 ‘금연캠페인 및 금연실천 꽃길 조성’ 행사 실시

계룡고등학교(교장 김유태)는 다가오는 5월 31일 ‘세계금연의날’을 맞아, 이번 한 주를 금연 실천 주간으로 정하고, 28일(화) 등굣길 금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계룡시 보건소와 연계하여 학부모회, 학생회, 간호동아리, 4-H 동아리 학생들과 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금연 홍보 용품을 배부하고 금연 구호를 외치며, 등굣길 학생들을 격려했다. 또한, 학교 교육공동체와 계룡시장, 계룡시 보건소 관계자들이 한데 모여, 평생 금연실천 서약문을 낭독하고, 흡연 없는 건강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금연지킴이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기로 약속했다.

이어 탄소중립과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의미를 담아, 금연 실천을 다짐하는 꽃길을 조성하기 위해 학교 울타리에 장미 40주를 함께 식재했다. 뿐만 아니라, 각 교실에서는 금연교육, 폐활량측정하기, 인공지능 활용 금연노래 작사·작곡 공모전 등 다채로운 활동이 이루어졌다.

김유태 교장은 “이번 캠페인 활동을 통해 학생 스스로 건강관리를 위해 평생 금연을 실천하면 좋겠다. 모든 학생들이 평생 동안 담배, 마약 등 위험한 약물을 시작하지 않도록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더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충청베스트뉴스  webmaster@ccbnews.kr

<저작권자 © 충청베스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베스트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