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6.21 금 17:39
상단여백
HOME 충남 논산
논산소방서, 소방공무원 체력시험개선 국민 참여단 모집 적극홍보

논산소방서(서장 김경철)는 17년 만에 전격 개편되는 소방공무원 체력시험을 앞두고 국민 참여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현재 소방공무원 체력시험은 △악력 △배근력 △윗몸일으키기 △제자리멀리뛰기 △앉아윗몸굽히기 △왕복오래달리기 등 기초체력 위주의 6개 종목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개선될 체력시험 종목으로는 ▲계단오르내리기 ▲소방호스 끌고 당기기 ▲중량물 운반 ▲인명구조 ▲장비 들고 버티기 ▲왕복오래달리기 등이다.

이를 바탕으로 소방청은 실제 도입될 측정 장비를 사전에 체험하고 점수 기준과 장비 등에 대한 적극적인 의견을 제안할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국민 참여단은 18세 이상 40세 이하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새롭게 개편되는 체력시험을 국민들이 직접 체험한 후 개선점, 정책제언 등 의견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모집기간은 5.20.부터 6.19.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소방청 누리집(www.nfa.go.kr) 또는 국민생각함(idea.epeople.go.kr)에서 ‘소방 체력시험 국민참여단’을 검색하여 확인 할 수 있다.

김경철 서장은 “소방공무원의 체력은 국민의 안전과 관련된 업무추진을 위해 키워나가야 할 중요한 능력”이라며, “좋은 방향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충청베스트뉴스  webmaster@ccbnews.kr

<저작권자 © 충청베스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베스트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