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3.12.10 일 19:22
상단여백
HOME 충남 부여
부여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통기타로 만나는 학교 밖 세상…꿈을 연주하다”

부여군시설관리공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운영 중인 ‘자기계발 통기타 프로그램’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꾸준히 호응을 얻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들의 수요와 흥미를 반영한 ‘자기계발 통기타 프로그램’은 2019년 센터 개소 이래 지속·운영되고 있는 사업이다. 올해는 총 30시간의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수료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취미특기계발을 위해 ‘PLAY THE DREAM(이하 플레이더드림)’이라는 통기타 동아리를 결성해 청소년 버스킹 공연 등의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 9월 16일(금) 제4회 부여군청소년어울림마당에서 풍성하고 깊은 울림소리가 담긴 공연 무대를 선보이며 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에게 감동과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했다.

센터 관계자는 “통기타 동아리를 비롯한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역행사와 연계하여 더 큰 무대에서 자신을 표현하고 발산하는 기회를 통해 예술적 감성을 키워가도록 맞춤형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밖에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23년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 15명이 전원 합격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 매년 지속적인 사례관리와 철저한 성과관리를 통해 검정고시, 대학진학, 직업역량강화, 자격취득, 건강검진 등 다수의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방문(충남 부여군 부여읍 의열로 43) 또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041-­837-1885)로 문의하면 된다.

충청베스트뉴스  webmaster@ccbnews.kr

<저작권자 © 충청베스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베스트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