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3.9.26 화 17:16
상단여백
HOME 충남 논산
논산시 ‘찾아가는 자치 역량 강화 교육’ 1천 주민 함께했다- 지난 4일 시작, 19일 마무리된 15개 읍면동 자치역량 교육… 주민참여 활발 -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주민 주도적 마을공동체 분위기를 북돋고자 실시한 ‘찾아가는 자치역량 강화 교육’이 19일 노성, 부적면의 순서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지난 4일 시작되어 관내 전 읍면동에서 순차적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에는 총 1천 명가량의 주민이 동참, 활발하고 성숙한 주민자치로 가는 길에 함께했다.

교육에서는 주민자치의 개념부터 기능, 역할은 물론 이웃 간 네트워크를 통한 마을공동체 활성화 및 마을 발전 방안 등의 내용이 다뤄졌다. 참여 주민들은 적극적인 자세로 질문과 토론을 이어가며 다양한 아이디어를 나눴다.

특히, 각 읍면동별 특색과 상황에 맞는 마을공동체 조성에 도움이 되는 사례소개ㆍ탐구의 시간도 진행되어 교육의 실효성이 높았다는 평가다.

한 주민자치위원은 “정책이 만들어지고 추진되는 과정에서 시민사회의 역할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는 점에서 강한 책임의식을 느꼈다”며 “진정한 주민자치를 위해 공동체 구성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 관계자는 “시민 목소리에 귀 기울여 가며 마을공동체에 활력을 불어넣고, 나아가 전체적인 마을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베스트뉴스  webmaster@ccbnews.kr

<저작권자 © 충청베스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베스트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