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3.6.9 금 17:46
상단여백
HOME 충남 논산
논산시의회, 제240회 임시회 폐회- 2023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청취 및 16개 안건 등 의결 -

논산시의회(의장 서원)는 28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 20일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진행한 제240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기간에는 ‘2023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를 청취하고, 조례안 15건(의원발의 2건) 및 일반안건 1건 등 총 16건의 안건을 원안 가결 처리했다.

2023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진행했으며, 의원들은 올해 계획된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집행부에 당부 하고 시민복리 증진과 시정발전을 위한 대안 등을 제시했다.

서원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임시회 기간 동안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 청취와 안건 심사에 노력해 주신 동료의원들과 공직자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시민의 행복과 복지를 제고하고 시민의 의견이 제도와 정책이 되는 열린의정을 구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덧붙여 “최근 공석인 논산시의회 산업건설전문위원 인사와 관련하여, 논산시 행정복지국장의‘시의회 직원들에게 불이익을 주겠다, 파견인력을 재고하겠다’등 여러건의 심각한 모욕적인 발언에 대해 사과를 요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물의를 일으켰던 사실을 인정하지 않은 채 부정, 부인을 일삼고 있는 작금의 사태에 대해 심히 개탄스러움을 금할 수 없다.

행정복지국장의 이러한 모욕적인 발언은 의회의 위상을 심각히 격하하고 시민들이 직접 선출한 시민의 대의기관인 의회를 모욕한 것이며, 이는 곧 시민을 모욕하는 발언임을 깊이 성찰하여야 할 것이며, 그에 따른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

앞으로 논산시의회는 이에 대한 책임을 물을 것이며, 그에 따른 합당한 절차를 밟아 나갈 것이며, 깊은 분노와 유감을 표명하는 바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의회는 오는 3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제241회 임시회를 갖고, 조례안 및 일반안건 등을 심의 처리할 예정이다.

충청베스트뉴스  webmaster@ccbnews.kr

<저작권자 © 충청베스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베스트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