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3.2.7 화 11:11
상단여백
HOME 충남 논산
논산시, ‘만학의 도전’ 배움의 가치 전파한 논산행복대학 어르신, 영예의 졸업!-제2회 논산행복대학, 졸업장 수여식 개최… “아름다운 도전에 박수를!” -

논산시가 ‘제2회 논산행복대학 졸업장 수여식’을 가지며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평생학습의 가치를 몸소 증명한 어르신들의 앞날을 응원한다.

졸업장 수여식은 어르신들의 이동 편의와 안전을 위해 읍ㆍ면ㆍ동사무소 마을별 학습장에서 진행되며, 강사와 가족 그리고 마을주민까지 함께 참여해 그간의 배움 성과를 돌아보며 새 출발을 격려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시는 지난 10일부터 졸업장 수여를 이어오고 있으며 18일 성동면 정지1리를 마지막으로 모든 어르신에게 졸업장을 안긴다.

졸업장을 품에 안는 어르신은 80개 마을의 450여 명으로, 이들은 지난 2017년부터 논산행복대학의 학생으로서 공부를 시작해 6년간 ‘만학의 도전’을 이어왔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졸업장을 받으신 어르신들의 아름다운 도전에 진심 어린 존경의 박수를 보낸다”며 “어르신들이 꾸준히 배움을 이어오실 수 있도록 힘써주신 강사, 가족, 주민 여러분께도 깊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배움의 즐거움과 가치를 느끼시며 각자 인생의 진정한 주인공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민선 8기 출범 이후, 광범위한 학습 분야와 대상을 아우르고자 기존 ‘한글대학’이라는 명칭을 ‘행복대학’으로 변경했다. 한글 교육은 물론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화 분야(스마트폰 및 키오스크 활용법ㆍ보이스피싱 예방 요령)ㆍ교통안전ㆍ예체능 등에도 교육의 내실을 더해 진정한 배움의 가치를 실현한다는 목표다.

특히 지난해 12월에는 ‘2022년 평생교육(문해교육 부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 논산행복대학을 명실상부한 지역 평생교육의 상징으로 재확인시켰다.

충청베스트뉴스  webmaster@ccbnews.kr

<저작권자 © 충청베스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베스트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이정연 2023-01-22 20:10:26

    늦은 나이에 공부하시는 어른들을 위해서 논산시에서 이렇게 보람된 일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열심히 자녀 키우며 살아서 재물은 두었지만 머리속에 배움에 대한 미련은 평생한으로 남았다고 들은 기억이 있는데 정말 좋은 일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