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2.9.23 금 20:22
상단여백
HOME 도내학교소식
논산계룡교육지원청..2022 공·사립 유치원 교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충청남도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정원만)은 9월 20일(화) 공·사립 유치원 교원(교육과정반 교사) 34명을 대상으로 교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2차: 9. 27.(화) 방과후과정 교사 38명)

이번 연수는‘마음치유프로그램-꽃을 담다’라는 주제로 차를 마시며 마음을 열고 꽃을 주제로 꽃에 대해 알아보고 꽃꽂이를 하면서 교육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스트레스를 날리며 교사들이 서로 감성을 나눔으로서 교사들의 마음을 치유하고자 마련하게 되었다.

충남교육청은 2020년 교육회복을 전면에 내세우며 코로나로부터 비롯된 교육현장의 어려움으로부터 교사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교육과정을 정상화하고자 노력해왔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이번 연수를 통해 현장에서의 여러 가지 어려움으로 인한 마음의 상처를 꽃과 차를 통해 치유하는 시간이 되었다‘며 만족함을 나타내었고 이러한 치유프로그램이 자주 계획되어 모두가 힘겨워하는 현장의 애로사항을 스스로 치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정원만 교육장은 “교육현장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어려움에 교사들이 지쳐가고 있다며 이러한 치유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이 회복되어 교원으로서 자긍심과 소명감을 가지고 미래교육을 향해 나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충청베스트뉴스  webmaster@ccbnews.kr

<저작권자 © 충청베스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베스트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