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2.7.2 토 16:34
상단여백
HOME 충남 부여
부여군, 2022년 제2차 부여군백제문화선양위원회 개최-3년 만에 정상 개최되는 제68회 백제문화제-

부여군백제문화선양위원회(위원장 박정현군수)는 지난 22일 부여군청 서동브리핑실에서 선양위원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제2회 부여군백제문화선양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제68회 백제문화제 세부 추진계획 보고와 예산에 대한 토의 순으로 진행돼 다양한 의견 교환과 논의가 이뤄졌다.

올해 백제문화제는 지난 2019년도 이후 3년 만에 정상 개최되는 만큼 백제 역사문화의 가치와 정신을 되새기고, 지역 상권과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데 방점을 찍었다.

특히 백제 역사문화를 주제로 ▲백제의 전투 상황을 게임 퍼포먼스를 통해 보여주는 ‘백제의 전투’ ▲백마강을 통해 사비천도 장면을 재현하는 수상·지상행렬 ‘백제사비천도 페스타’ ▲금동대향로를 테마로 LED 의상 및 소품 등 현대적 요소를 가미해 연출하는 ‘백제문화 퍼레이드’ ▲백제 관련 향가, 가사 등을 편곡·창작하는 가요제 ‘백제의 노래’ 등 프로그램을 통해 백제 이야기를 풍성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박정현 군수는 “3년 만에 정상 개최되는 제68회 백제문화제를 많은 분이 기대하고 있다”면서 “이에 부응해 국민에게 즐거움과 휴식을 선사하고,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되는 축제로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여군은 제2회 백제문화선양위원회 회의에서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남은 기간 효율적이고 철저하게 준비해 성공적인 행사가 되도록 온 힘을 쏟을 방침이다.

충청베스트뉴스  webmaster@ccbnews.kr

<저작권자 © 충청베스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베스트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