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2.7.2 토 16:34
상단여백
HOME 충남 계룡
계룡시, 청소년복합문화센터 착공··· 23년 하반기 개관 예정- 지상 3층 연면적 3,561㎡ 규모··· 청소년 재능 개발 및 교류의 장 기대 -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신도안면 남선리 1279번지 일원에 청소년수련관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구성된 ‘청소년복합문화센터’(이하 센터) 착공에 나섰다고 밝혔다.

시는 청소년활동진흥법(이하 진흥법)상 청소년 수련관을 1개 이상 설치·운영하여야 하나, 그동안 계룡시에는 지역 청소년들의 재능 개발 및 교류의 장 역할을 할 수 있는 청소년 수련관이 부재한 상황이었다.

이에 시는 지난 2019년 부지매입을 시작했으며, 이후 설계 공모를 통해 14,258㎡의 부지에 지상 3층, 연면적 3,561㎡규모의 청소년복합문화센터를 건립키로 했다.

주요시설로는 지상 1층에 북카페, 요리실습실, 음악연습실 등 청소년이 저마다의 꿈을 키우는 동시에 문화, 예술, 등의 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였으며, 지상 2층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실내체육관, 댄스연습실 등으로 구성해 체력증진 및 진로·고민 상담 등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지상 3층은 테라스, 다목적실로 구성해 청소년의 휴식장소로 사용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계룡시에 그동안 청소년 전용시설이 부재하여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에 제약이 많았다”며, “센터가 청소년의 꿈을 키우고, 건전한 상호 교류의 장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센터건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베스트뉴스  webmaster@ccbnews.kr

<저작권자 © 충청베스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베스트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