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2.7.2 토 16:34
상단여백
HOME 충남 공주
공주시, 주민참여예산 주민제안사업 공모 연장 접수- 6월 30일까지 연장접수, 주민세 활용 25억 원 규모 -

공주시가 2023년 예산편성을 위해 실시하는 주민참여예산 주민제안사업에 대한 공모 기간을 오는 30일까지 연장한다고 23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은 주민들이 직접 공주시에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고 심사, 선정 등 예산 전 과정에 참여해 지방재정 운영에 투명성과 신뢰성을 보장하는 제도이다.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주민제안사업 예산 규모는 총 25억 원으로 주민 생활 밀착사업 15억 원, 읍‧면‧동 주민총회 및 마을발전 토론회 결과 연계사업 등 읍‧면‧동 자치계획형 사업 10억 원이다.

공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제안서 접수는 공주시 홈페이지(www.gongju.go.kr), 읍면동 방문 및 우편 등을 통해 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제안 공모를 대상으로 오는 9월까지 해당 부서 및 읍면동과 함께 컨설팅을 통해 사업을 구체화한 뒤 공주시주민참여예산위원회 분과위원회의 심사 및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총회를 거쳐 최종 사업을 선정한다.

이용호 주민공동체과장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제안으로 다양한 사업이 접수되고 있는데 보다 더 많은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접수 기간을 연장한다”며 “시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양질의 사업을 적극적으로 제안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청베스트뉴스  webmaster@ccbnews.kr

<저작권자 © 충청베스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베스트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