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충남 논산
논산시의회, 제225회 임시회 개회- 2021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조례안, 일반안건 등 심사 -

논산시의회(의장 구본선)는 30일 제225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8월 6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1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논산시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을 승인, 조배식 의원 외 4명의 의원이 발의한 「논산시 장기요양요원 처우개선 및 지위향상에 관한 조례안」 및 논산시장이 제출한 「논산시 상징물 조례안」 등 총 17건의 조례안 및 일반안건 등을 심사할 예정이다.

임시회는 첫날인 30일 제1차 본회의와 상임위원회를 개회하여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였으며,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및 일반안건을 심사하였다. 2021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 및 기금변경안은 각 상임위원회의 예비심사 후 6일 제2차 본회의에서 승인될 예정이며, 임시회는 제2차 본회의에서 각 상임위원회별로 심사한 조례안을 상정하여 안건을 심의함으로써 의사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구본선 의장은 “이번 추경예산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편성되는 예산인 만큼 의원들께서는 코로나19 대응과 민생안정 등 꼭 필요한 부분에 예산이 적정하게 배분되었는지 꼼꼼하게 살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도 시민의 건강과 안전은 물론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이번 추경 예산안이 적재적소에 신속히 집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기를 바란다.”며 당부했다.

충청베스트뉴스  webmaster@ccbnews.kr

<저작권자 © 충청베스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베스트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