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충남 부여
부여군보건소, 제76회 구강보건의 날(매년 6월 9일) 기념 행사“헌 칫솔을 새 칫솔로 바꿔드려요”

부여군 보건소(소장 김갑수)는 제76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하여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 슬로건으로 치아건강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구강건강생활실천 확산을 위한 홍보・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보건소는 그동안 매년 추진한 건강치아아동선발 및 어린이 뮤지컬 공연 등 집단 대면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전면취소 했으며, 이번 캠페인은 개인별 구강건강관리 실천 위주로 운영되며 부여군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운영기간은 오는 6월 7일부터 6월 11일까지 5일간이며, 운영시간은 오전 9:00~11:30(2시간), 부여군보건소 본관 1층에서 진행된다.

구강건강생활실천 캠페인은 개인별 사용 중인 헌 칫솔을 가지고 보건소에 방문하면 새 칫솔로 교환해주고 구강관리용품 전시 및 교육, 구강상담을 해주며, 1개월 매일 점심식사 후 칫솔질 실천기록표 작성 후 제출 시에는 새 칫솔로 추가 지원하는 등 구강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 제공으로 지역주민 구강건강생활실천을 위한 계기를 마련하는데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보건소는 관내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 초・중・고등학교에 대하여 구강건강생활실천 교육 자료를 제공하고 교육을 이수하면 구강위생용품을 증정하는 등 생애주기별 대상자에 맞는 비대면 교육을 실시한다.

김갑수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에게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구강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홍보 및 캠페인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충청베스트뉴스  webmaster@ccbnews.kr

<저작권자 © 충청베스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베스트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